박용갑 중구청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와 국민화합 분위기 조성에 선도적 역할 기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6-17 13:03: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용갑 중구청장은 17일 서울 장충동 자유센터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창립59주년 기념식에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포상인 자유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용갑 중구청장의 자유장 수상은 지역주민 의식개혁운동과 화합 실천 운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섰으며, 평소 국가안보위식 강화를 위해 안보현장 탐방, 자유민주주의 이념을 확산시키는 등 한층 더 무르익은 민주주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로가 높이 평가돼 수상하게 됐다.



또한, 지역 내 군부대와의 유대강화를 통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애쓰는 유관 사회단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자유민주주의 확립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박 구청장은 중구의 구정목표를 ‘젊은 중구, 활기찬 경제’로 삼고 침체된 중구를 꿈과 희망이 있는 ‘젊은 중구’로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한편 세계자유총연맹은 1990년 창설됐으며 현재 세계 127개국이 가입해 있고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회원과 사회 인사들을 선정, 자유장과 봉사장을 시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