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노인일자리 경진대회 성황리 종료
124개 구인업체, 시니어클럽 등 4000여명 몰려...350여명 취업 알선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9-04 18:45: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가 4일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한 노인일자리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노인일자리에 관심과 참여 의욕을 갖고 계신 지역내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5개구 일자리 수행기관, 시니어클럽, 124개 구인업체 등 40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은 이번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는 ‘실버! 일을 통한 또 한 번의 비상’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일자리 상담 등을 통해 350여명의 취업알선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일자리 수행기관간 정보교류, 그동안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생산품의 전시판매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사업 발전방안도 함께 모색해 보는 보람된 대회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의료건강서비스 부스운영, 무료 이발, 장수사진 촬영코너, CMB열전 동네방네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참여 어르신들의 인기를 끌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일자리경진대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기업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특별히 당부하면서 “우리나라 노인인구는 12%가 넘는데 대전은 9.6%로 젊은 도시”라며 “앞으로 노인인구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많은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동구 효동에서 참여하신 어르신께서는 “이런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개최하니까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며 “오늘 이력서를 접수했는데 기대가 되고 삶에 생기가 생긴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중식으로 국수봉사를 한 구암사(북천스님)와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은 대회성공의 숨은 공로자로 주변의 따뜻한 미담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