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 깊은 2011년! 대
구사랑운동 밑그림 그려본다
| 기사입력 2010-12-16 16:14:04

이날 회의에서 상임위원들은 주요 기획사업인 담장허물기 운동,희망나눔캠페인, 이웃사랑창구 운영, 대구사랑나눔장터 운영 등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대구사랑운동 추진방향 및 대구발전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새롭게 대구사랑운동 회원단체로 참여하기를 원하는 3개 단체의 참여 신청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1대구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전 시민과 대구사랑회원단체의 역할과 장기추진과제 등에 대하여 논의한다.



또한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 회원단체에서는 도시브랜드 제고, 시민의식 선진화운동, 전통문화계승 및 알리기 등의 분야에서 시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할 수 있는 실천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96년부터 시작된 대구사랑운동은 우리 모두가 힘을 한 곳으로 결집하지 않고는 결코 대구가 발전할 수 없다는 위기의식 속에서 민․관 협력의 시민운동으로 출범하였으며 현재 136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주요기획사업으로 전국 최초로 시작한 담장 허물기사업은 총560개소 25.4㎞의 담장을 허물어 348,000㎡의 녹지공간을 조성하였고, 이웃사랑 창구를 통해 어려운 이웃 2,855명에게 7억 5천만원의 생계비 지원 및 근검절약과 재활용 정신을 실천하는 나눔 장터를 245회 운영하였다.



특히 경제위기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희망나눔 캠페인을 전개하여 어려운 학생 35명에게 매월 530만원을 지원하는 등 대구를 사랑하는 운동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도 대구사랑시민회의에서는 대구가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시민들과 한마음으로 힘을 합하는 대구사랑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