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무용단, 멕시코 축제에 공식 초청 받아!
- 멕시코 “릴라 로페스 국제현대무용축제”에서 세 차례 공연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7 21:50:36

[대구=타임뉴스]대구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박현옥)이 멕시코 “릴라 로페스(Lila LÓpez) 국제현대무용축제”에 공식 초청받았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멕시코 산 루이스 포토시에서 열리는데, 대구시립무용단은 22일 축제의 개막 공연을 비롯해 24일과 26일 두 차례의 순회공연을 갖는다. 무대에 오르는 작품은 지난달 대구에서 선보인 후 “한국 고려 후기 가요를 아름다운 몸짓으로 재해석 했다”며 호평 받은 바 있는 <청산별곡>이다.

대구시립무용단의 <청산별곡>은 우리 선조들이 가졌던 삶에 대한 관조적 자세를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 풀어내고 있다. 따라서 이 작품을 통해 비움과 공존, 절제를 강조해온 동양의 정신적 가치를 대구의 수준 높은 현대무용으로 세계의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30년 대구 춤의 힘을 국내외에 알리는 해’로 만들겠다던 대구시립예술단의 박현옥 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는 “이번 해외 공연을 기회로 창단 30주년을 맞은 대구시립무용단 및 대구 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위한 홍보 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멕시코에서 1980년 창설된 “릴라 로페즈 국제현대무용축제”는 산 루이스 주 정부 문화부 주최이며, 현대무용을 중심으로 한 발레, 전통 무용 등 매년 세계 각국의 무용단체를 초청하고 있다. 대구시립무용단의 이번 해외공연은 대구의 선진문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