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에 살며 궁금했던 달성이야기
- 10. 6. 현풍면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달성교양강좌 -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06 23:04:41
[달성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는 「제222회 찾아가는 달성교양강좌」를 11월 6일 현풍면사무소에서 송정초등학교장인 심후섭 강사를 초빙해 ‘달성에 살며 궁금했던 달성이야기’란 주제로 우리 고장의 교육적 이야기를 재조명하는 등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좌를 진행했다.

심후섭 강사는 교육학 박사이자, 아동문학가로, 2011년 3월부터 2013년 2월까지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역임하면서 달성군과 인연을 맺었고, 달성군과 관련한 두 권의 저서 『옛날 옛날 우리 마을에』,『옛날 옛적 우리 할배 할매는』을 발간하였다. 이번 강좌에서는 현풍면과 관련한 더 자세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김문오 군수는 “그동안 군청에서 개최하던 형식을 버리고, 주민들을 찾아가는 주민밀착형 강좌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지역에 살면서도 모르고 지내왔던 우리 고장의 이야기를 알아가는 뜻 깊은 강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달성군은 개청 100주년을 맞아 군민 모두가 달성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달성 100주년의 의미를 함께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달성교양강좌를 읍·면별로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3월 화원읍을 시작으로 4월 논공읍, 5월 다사읍, 6월 가창면, 7월 하빈면, 9월 옥포면에서 개최하였고, 11월에는 유가면, 12월에는 구지면에서 각각 찾아가는 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