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달성여성대학 수료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21 22:54:36
[달성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달성군은 11월 21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강당에서 김문오 군수, 여성단체협의회원, 역대여성대학 회장단, 수료생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달성여성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료식에는 300여명의 수료생을 대표해서 화원읍 주지현씨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학생회장인 김화자씨가 공로상을 받았다.



이번 『2013 달성여성대학』은 ‘문화적인 교양을 갖춘 지역여성 육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지난 4월부터 11월 20일까지 7개월간 주1회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화원읍)와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가창면)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100년달성 스토리텔링, 음악, 미술, 공연 등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는 기초 강좌와 건강강좌·가족교육 및 일반교양 등 실생활에 밀접하고 여성의 관심에 부합하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여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여성대학 학생회장 김화자씨는 “여성대학에 입학하여 교양과 지식을 쌓았을 뿐 아니라, 소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100년 달성을 꽃 피우는 우리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여성들이 잠재된 능력을 맘껏 발휘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