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현풍백년도깨비시장 공연장 개장 기념 한마당 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21 23:11:02
[달성 타임뉴스=이승근기자] 달성군에서는 지난 1월 20일 현풍백년도깨비시장에서 김문오 달성군수, 배사돌 군의회 의장, 지역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풍백년도깨비시장 공연장 개장 기념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의 공연장 및 상징물 ‘근심먹는 도깨비’는 100여년 전통의 현풍백년도깨비시장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문화·관광 공간 등을 제공하고, 현풍시장을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가득한 지역대표 문화관광형 명품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조성했다.

앞으로 달성군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마련하여 맛과 멋이 있는, 다시 찾아오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어나갈 것이다.

또한, 논공읍, 현풍면, 유가면, 구지면 등 지역의 행사를 현풍시장 공연장을 활용해 개최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100 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이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으로 옛 명성을 되찾아, 사람과 문화가 모이는 새로운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