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구성 운영
장현옥 | 기사입력 2013-07-15 23:24:58
[광주 타임뉴스=장현옥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오는 17일 오후 3시 서구청 상황실에서 ‘서구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위촉식 및 정기회의는 ‘서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인권가치 실현을 위한 실천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위원회는 여성⋅청소년⋅노인⋅장애인⋅노동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시민사회단체 대표와 인권 전문가, 대학교수, 구의원, 공무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인권 기본계획 수립과 연도별 시행계획 및 평가 그리고 주요정책 등에 대해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위원회의 역할과 앞으로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효율적인 인권보장 및 증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이달 중으로 인권전담팀을 신설하고,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등을 거쳐 인권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