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이국적인 아랍문화로의 여행
아랍에미리트연합 ․ 알제리 국립민속단의 제주공연
| 기사입력 2010-05-03 11:36:51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는 한․아랍소사이어티재단과 협력, 아랍에미리트와 알제리 국립예술단의 공연을 제주에 개최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생소한 아랍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아랍문화축전 개요≫

일시․장소 : 5월 5일(수) 14:00 / 제주도 설문대 여성문화센터
주 최 : 한․아랍 소사이어티 재단
후 원 : 외교통상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 아랍외교단
공연단 : 아랍에미리트, 알제리 국립민속 공연단 40여명
프로그램 : 아랍전통 예술공연, 아랍의상 및 소품전시, 헤나아트 체험 등



공연과 더불어, 설문대 여성문화센터 로비에서는 아랍의상 및 민속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공연 2시간 전부터는 관람객들이 간단한 아랍전통 헤나 문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는 아랍의 사막과 낙타그림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을 마련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예약 및 공연에 대한 문의사항은 제주도청 평화협력과(☎ 710-6261~4)로 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08년부터 한․아랍 소사이어티에 가입하여 도민들에게 아랍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위해
노력해 왔다.



이는 전 세계 인구의 4분이 1이 믿는 이슬람세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제주가 진정한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고아랍 지역의 독특한 문화가 잘 녹아 있는 아랍에미리트와 알제리의 금번 제주공연을 통해 도민들의 색다른 문화체험은 물론 이슬람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계속하여 아랍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1. 아랍에미리트연합 (United Arab Emirates)



아랍에미리트연합 최초의 공식 국립 공연단으로 인정받은 국립민속공연단은 그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한 풍부한 민속 레퍼토리를 통해 아랍에미리트의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자연환경과 종교생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형성된 아랍에미리트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이 잘 녹아있는 민속춤과 노래를 통해 역동적이고 화려한 아랍을 만난다.



2. 알제리(Algeria)

장구한 역사사와 웅장한 스케일의 예술적 유산을 가진 알제리의 민속예술을 소개한다.알제리 각 지역의 특색 있는 풍습과 생동감 넘치는 알제리인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민속 레퍼토리를 소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