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직영관광지 새롭게 거듭나다
관광지 근무 직원 친절교육 실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5 15:05:41

서귀포시에서는 직영관광지에 근무하는 전 직원에 대한 근무실태 개선과 관광객과의 감성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11. 25(목) 서귀포시청 대강당에서 130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친절교육은 전문 CS서비스 강사(예원 아카데미 원장 강혜정)가 직영관광지에 대한 관광객 응대, 전화받는 방법, 관광객과 의사소통 방법, 상황별 문제발생 대응자세 등 전반적인 근무실태 및 친절도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말씨, 어법, 그리고 관광객과의 문제점 발생시 분야별 대처방법 등에 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서귀포시에서는 관광 친절 365일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지만 직영관광지에 대한 친절도가 사설관광지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관광지 직원에 대한 친절교육과 함께 근무지 직원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와 근무 의욕 강화를 위해 근무실태를 개선해 나가기로 하였다.

향후 직원들에 대한 사기진작을 위해 분기별 친절 교육 운영제 도입, 순환 근무제 도입, 계절별 근무복 지원, 최일선 현장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을 위한 시책 발굴로 대내외에 서귀포시를 대표하는 관광지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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