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회원가입 평가 "예래동 최우수"
종이없는 녹색 지방세정 구현
| 기사입력 2010-12-31 13:18:47

[제주=타임뉴스]

서귀포시는 위택스 회원가입 실적에 따른 평가를 실시하고, 인센 티브를 지원했다. 이번 평가는 "종이없는 녹색 지방세정 구현"을 위하여 읍면동별로 위택스 회원가입율을 평가하였는데, 서귀포시 17개 읍면동중 최우수는 예래동, 우수는 천지동, 표선면, 장려에는 중문동과 안덕면이 선정되었다.



위택스(www.wetax.go.kr)란 종이없는 녹색 지방세정에 맞추어 추진되고 있는 납세자 편의시책 으로, 은행이나 세무부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방세의 신고.납부와 민원 처리등이 가능한 인터넷 지방세 종합서비스 시스템이다.



그동안, 시스템 미흡 및 납세자의 관심이 부족하여 활용도가 낮았는데, 지속적으로 시스템이 편리하게 개선되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편리성 때문에 회원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가입자는 5,307명으로 이중 법인 가입자수는 443개소이다.



서귀포시는 모든 주민이 위택스의 이용으로 납세자의 편의 및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종이고지서가 필요없는 종이없는 녹색 지방세정의 조기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위택스"가입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