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성산읍 현장중심의 민생투어 실시
14개 전 마을 방문 애로사항 청취 및 불편해소 시도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16 16:57:17
[제주타임뉴스]산읍(읍장 양홍식)에서는 2월 10일부터 21까지 신풍리를 시작으로 성산읍 관내 14개 마을별 현장중심의 민생투어 실시하고 있다.

이번 민생투어는 찾아가는 행정, 신뢰받는 행정 실현을 읍정의 역점 추진 목표로 각 마을별 민생 및 현안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금번 민생투어에서는 마을숙원사업, 생활민원, 농축수산업, 농로 및 도로정비등 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하는 한편,각 마을별 순회일정에 맞추어 사업현장 및 농가방문, 특히 귀농귀촌자들과의 만남도 겸하고 있어, 다양한 계층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지역발전을 위하는 계기가 될것으로 판단되어지고 있다.

성산읍에서는 지난해에도 마을별 민생투어를 실시하여 폐가건축물 철거, 올레코스 추가지정, 버스정류소 이설등 각종 생활민원에서부터 마을 주민숙원사업까지 총 159건을 접수하여 65건은 완료하고 94건은 추진 중에 있는 등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역시 2월12일 현재 5개마을 방문결과 69건을 접수하였으며 앞으로 2월 21일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민원발생 예방과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하는 등 현장 중심의 참봉사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