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건강캠페인 실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5:01:21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8일 제37회 세계보건의 날을 맞아 중앙대학교 학생회관 앞마당에서 “건강생활 실천은 평생건강의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시민 등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금연, 절주, 우울증,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올바른 잇솔질 요령 등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보건사업을 설명과 전염병과 식중독의 예방을 위한 홍보전단을 배포하였다.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ㆍ폐 내의 일산화탄소 측정 및 가상음주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또한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자살 예방을 위한 우울증 및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건강체험에 참여한 이모(서울 20세) 학생은 “안성시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서 실시해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돌아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건강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준 보건소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보건소 관계자는 “금번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시민모두 평생건강 생활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가까이 찾아가는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