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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는 지방세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는 지방세 전자고지송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매년 수만건의 지방세 고지서가 제작 발송되어 제작비 및 송달료 등 비용지출의 원인이 되고 특히 종이 고지서 제작에 따른 납부영수증 보관 관리와 우편에 의한 고지서 발송시 송달에 따른 민원이 야기돼 왔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자동차세, 재산세, 면허세, 균등할주민세 등 정기분 지방세에 한하여 제공되며 행정안전부 지방세 포털서비스인 위택스(www.wetax.go.kr)의 개인전자사서함으로 지방세를 고지하는 방식으로 이 제도를 이용하려면 위택스에서 회원가입 및 인증서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번 전자고지 제도의 시행으로 종이 없는 저탄소․녹색 지방세정의 실현은 물론 납세자는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부과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납부가 가능하다.
한편 안성시는 시민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이 고지서를 장기보관(10년)하는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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