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기간입니다.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6:55:50

김포시에서는 2009년 5월을“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기간으로 정하고 농기계 안전관리 요령에 대해 홍보하고 농기계별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행락철과 영농철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수학여행과 나들이객들로 인해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농기계 사용이 빈번하면서 각종 안전사고가 급증하는 계절로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제158차『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을 전후하여 영농철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대부분의 안전사고는 안전관리 요령을 제대로 숙지하면 예방할 수 있는 만큼 농기계별 안전관리 요령을 배부하고 읍면동별로 농기계 안전관리 요령에 대하여 순회교육을 추진중이다.



특히, 모내기철이 시작되는 5월에는 경운기와 관리기, 트랙터, 이앙기 등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각종 농기계 전복사고와 등화장치 미비에 따른 일반 차량과의 교통사고가 빈번한 만큼 방향지시등, 후미등, 비상등, 야간반사판 등을 반드시 부착하고 무논작업 후에는 반드시 청소를 하는 등 철저한 장비관리와 주의가 촉구된다.



또한, 2009. 05. 04.(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는 김포경찰서,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시시설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 시민안전봉사대의 적극적인 협조로 사우동사거리를 포함하여 풍무동사거리까지 홍보활동을 확대하여 추진했다.



재난민방위과장(노순호)은 항상 주변의 위험요소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위험요인 발견시에는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나 김포시청 재난민방위과(980-2916〜8) 등 행정기관에 신속하게 신고하여 줄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