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맞춤형 취업정보센터 설치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7:00:12

경제 불황으로 실직자 수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나 손쉽게 취업에 관한 상담과 알선을 받을 곳이 많지 않아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제는 구직자들도 가까운 곳에서 맞춤형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포시는 5월부터 각 읍면동 취업상담 창구 및 시청 민원실에 맞춤형 취업정보센터를 설치, 취업알선 업무를 시행 중에 있다.

특히 시청 주민복지과 내에 담당공무원이 겸직으로 운영하고 있던 취업알선 업무를 직업상담사를 채용, 그간의 단순 취업알선에서 개인의 직종과 적성에 맞는 전문 직업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구직신청 방법은 주민등록증을 구비하고 간단한 구직 신청서를 작성하면 자신의 희망 직종에 따라 구체적인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구인신청서를 제출하면 채용이 완료될 때까지 알선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터넷(www.work.go.kr)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며 구직 알선과 마찬가지로 직종과 지역에 따라 맞춤 알선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