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 정왕3동에서 개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2:12:33

시흥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정왕3동 주민센터 입구에서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매화동, 대야동 등 동별로 순회하며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일부 업소에서 고의로 원산지를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우리농산물과 수입농산물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시민들이 스스로 먹을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 아울러 원산지 표시제를 홍보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쇠고기 등 육류 3종 및 배추김치, 쌀 등의 우리농산물과 수입농산물의 원산지를 구별할 수 있도록 실물 모형물과 함께 주요 특이사항을 기재한 설명판 등을 함께 전시했으며, 원산지 식별자료를 실은 『한눈에 원산지 구별하기』메뉴얼을 배부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아하! 식품안전과학체험관』의 운영을 병행하여 시민들이 직접 세균검사 등을 체험함으로써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을 높여 식중독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

아울러 시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 33㎡이하의 일반·휴게음식점에만 무료로 지원하던 원산지 표시 게시판을 50㎡이하로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밝혔다.

타임뉴스/고광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