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희망근로 프로젝트 참여 희망자 모집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2:18:16

시흥시는 2009 희망근로 프로젝트 참여희망자를 5월 22일까지 모집한다.

희망근로사업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생계지원을 위해 6개월동안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여 월 83만원 정도의 임금을 지급하는 일자리 사업으로, 임금의 일부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지급하게 된다.

이는 희망근로사업이 취약계층의 일자리제공과 생계지원 뿐만 아니라 지출이 소비로 이루어져 지역 영세상인의 소득증대 도모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만 18세 이상의 실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 신청자중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이고 재산이 1.35억 이하인 차상위계층의 저소득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으로는 지역건강보험증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시는 주민생활 환경정비 사업, 공공시설물 개. 보수 사업, 공공서비스지원사업, 행정정보화 사업 등 국비보조금 포함 129억여원의 사업비로 1,89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타임뉴스/고광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