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반대 대책위”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 면담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반대 탄원서와 46,115명이 서명한 서명부를 전달-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22 15:56:29

안성지역 시민단체로 구성된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반대추진위”는 중앙대 재단 두산그룹의 안성캠퍼스 하남 이전계획과 관련하여 지난 20일 김태원 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등은 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을 방문 중앙대 이전 부당성을 설명하고 대학 이전을 막아달라고 요청했다.

김태원 공동대책위원장은“중앙대 안성캠퍼스는 1980년에 설립하여 28여 년 동안 안성과 함께한 대학으로 중앙대 재단인 두산그룹이 안성캠퍼스를 하남으로 이전하려는 계획에 안성시민은 분노하고 있다”며 “지금에 와서 학교 부지를 매각하고 하남으로 가겠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또 정부의 정책을 믿고 대학주변에 투자한 시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하고 안성시민의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반대 탄원서와 46,115명이 서명한서명부를 전달했다.

또한, 박석규 대책위 부위원장도“대학이 이전하면 안성의 지역경제가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니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 장관은 “안성시의 어려운 사정은 충분히 이해했으며 우리부와 관련된 사항은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반대 추진위는 지난 18일 청와대 방문과 20일 행정안전부 방문을 계기로 하여 두산그룹이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계획이 철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련기관을 방문하여 학교이전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상경집회 등을 통해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을 막는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