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포로변 특색 있는 명품가로수길 조성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6-04 15:10:11

부천시 공원녹지과는 상동지역 중심도로인 굴포로변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과 소나무를 식재하는 ‘명품 가로 조성사업’을 추진해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굴포로변 명품가로수 조성사업은 도심속 소나무(장송)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4억원을 투입, 우리의 고유수종인 소나무 87주를 식재하고 하단부에는 관목류(영산홍, 회양목 등)와 야생화(상록패랭이, 푸른옥바위솔 등) 14,000본을 배식했다.



특히 기존 가로수의 단편 일률적인 형식에서 벗어나 꽃과 나무, 경관석 등 다양한 자연소재를 활용해 특색 있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했다.



사업을 지켜보던 지역주민과 자생단체는 “멋지고 웅장한 소나무와 이렇게 아름다운 야생화가 함께 심어져 있는 아름다운 거리는 처음 봤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굴포로변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은 물론, 차별화된 명품 가로수길이 될 것”이라며 “차후 뉴타운개발, 재건축 등 새로운 도시건설에 명품 가로수길을 모델로 삼아 특색 있고 주제가 있는 거리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