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하 오산시장, 대한민국 ‘최고 목민관상’선정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02 08:32:42

오산시는 26일 이기하 오산시장이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L&I 컨설팅에서 주관한 ‘2009 대한민국 최고 목민관 상'에서 ’정책 인프라부분‘ 대상을 수상하다고 26일 밝혔다.



‘2009 대한민국 최고의 목민관 상’은 뛰어난 역량과 넓은 도량을 겸비하고 남다른 소명의식으로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매진하는 기초자치단체장에게 사회적 칭찬을 보내는 취지에서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시대적요구에 부합하는 훌륭한 기초자치단체장을 가려 그들의 공적을 널리 알림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을 주고 창조적 변화와 섬김의 행정을 통해 지방자치제도의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이번 ‘2009 대한민국 최고의 목민관 상’은 ’지역성장전략‘, ’정책 인프라‘부문 등 5개 부문에 걸쳐 230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여 심의했으며 전국 자치단체장에 대한 서베이 실시와 전문 심사단의 인터뷰 및 서류심사를 거쳐 엄격한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오산시는 지역경제 성장을 위해 최첨단 지식기반산업 유치라는 목표로 가장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외자유치 및 고용 창출을 하였으며, 또한 수도권 교통의 요충지에 걸 맞는 동양최대 롯데오산 물류센터를 유치하여 물류산업의 기반을 조성 지역경제발전, 재래시장 활성화 및 서민경제 안정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오산시는 ‘새로운 도약 살고싶은 오산’을 완성하기 위해 15만 오산시민과 함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면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시는 그동안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2007), 여성정책평가 「우수」(2007), 자원봉사대회 「우수」(2007), 도로정비심사평가 「우수」(2008), 지방세정운영종합평가 「우수」(2008)‘등을 수상했다.



이번 ‘2009 대한민국 최고의 목민관 상’에서 또 다시 최고의 평가를 받음으로써 오산이 ‘미래를 위한 성장 동력우수 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