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한 건강달리기, 전국 오리엔티어링대회 이천서 열린다!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30 14:39:52

이천시는 오는 9월 13일 제5회 주민자치 평생학습축제를 맞이하여 설봉공원 일대에서 “제1회 이천시장배 전국 오리엔티어링대회”를 개최한다.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은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미지의 지형에 숨겨져 있는 목표물을 가능한 빨리 찾아내는 자연 친화형 건강스포츠로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서 행해지고 있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대한오리엔티어링연맹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인근의 공원, 산과 들 곳곳에 설치해 놓은 목표물을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찾아다니며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동호인, 청소년 및 일반 가족 등 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2km~4km의 거리를 성별, 연령별 참가자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여 참가하게 된다.



오리엔티어링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모험심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동료애,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야외활동이다.



특히 이번 대회가 열리는 설봉공원에서는 같은 기간 제5회 주민자치 평생학습 축제가 열릴 예정이어서 각종 공연, 전시, 체험 등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 단위의 체험코스로 권장할 만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