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 문화순례대행진 대장정 돌입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8-07 07:39:46

이천시 청소년들이 4일부터 7일까지 관내 문화유적지를 도보로 행군하는 3박 4일간의 문화순례대행진 대장정에 돌입했다.



“청소년의 도전과 극기로 여는 이천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천시가 주최하고 한국BBS이천시지회(회장 이순택)가 주관하는 이번 문화순례대행진에는 관내 중학생 190여명과 지도교사, 자원봉사자 등 250명이 참가한 가운데 4일 오전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힘찬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정승봉 부시장, 이범관 국회의원, 이현호 시의회의장, 황중원 교육청 학무과장 등이 참석하여 참가 청소년들을 격려해 주었다.

정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청소년의 강한패기와 뜨거운 열정으로 지역사회의 현실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는 시간이 되고, 서로 협동하여 낙오자 없이 안전한 행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올해로 제17회째인 이천시의 문화순례대행진은 매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순례에 참여토록 함으로써 자아발견 및 애향심 고취는 물론 글로벌 리더로서의 경쟁력을 기르도록 추진되고 있다.



시는 청소년들이 도보순례를 통해 이천의 자연환경과 행정기관, 문화재, 기업체 등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함으로써 내가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극기심을 함양하고, 야외공동체 활동을 통한 진취적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물론 부모님과 떨어져 숙식을 해결하는 활동을 통해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하여 진행된다.



이날 오전 출정식을 마치고 설봉공원 대공연장을 출발한 참가자들은 가족과 참석내빈 등 관계자들의 격려를 받으며 첫 코스인 백사 반룡송과 육괴정을 향했다. 이후 부발, 대월, 모가. 호법, 마장 등을 행군하며, 청소년문화순례대행진 마지막 날인 오는 7일 출발지였던 설봉공원 대공연장에 도착해 완주환영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