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싶은 탄천변 코스모스 꽃길 ‘눈길’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9-02 19:35:00

성남시 탄천변에 코스모스 꽃길이 조성돼 눈길을 끈다.



성남시 중원구가 견인차량보관소 옆 도로변 공한지 500m에 조성한 꽃길에 최근 코스모스가 피기 시작하면서 정감어린 고향의 향기를 느끼게 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코스모스 꽃길 조성 전의 이곳 탄천변은 배수시설이 미비해 비가 오면 물이 고이고 토사가 흘러내려 주민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중원구는 시민들이 걷고 싶어하는 탄천변 꽃길을 조성키로 하고 지난 6월부터 희망근로 사업을 착수, 이 곳에 자연석을 쌓고 화단 내 돌고르기를 한 후 돌 틈새에는 수목과 초화류를, 화단에는 코스모스 모종 9만 본을 심어 아름다운 꽃길로 탈바꿈시켰다.



구 관계자는 “다음달 초순경이면 꽃이 만개해 탄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꽃향기와 더욱 아름다운 코스모스 장관을 선물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본다”면서 “또한 사진 찍는 장소로도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는 앞으로 계절에 따라 탄천 도로변 화단에 초화류를 식재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