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온천공원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
설봉공원과 함께 이천시 관광 레저의 한 축으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16 16:18:51

이천시에서는 13일 오후 이천시민과 수도권 주민들의 휴식과 여가를 위한 이천온천공원 조성사업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천시 안흥동 일원 94,919㎡의 부지에 조성되는 이천온천공원은 282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다목적 운동장과 산책로, 잔디광장, X-게임장, 미로공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시는 이밖에도 벽천, 산책로, 하늘 길 등을 설치하고 여기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여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공원자체를 하나의 예술공간으로 조성하여 누구나 편안히 휴식을 취하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천온천공원이 완성되면 인접하고 있는 안흥 유원지, 미란다 호텔 등과 연계하여 설봉공원과 함께 이천시 관광 레저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공식에서 조병돈 시장은 “이천온천공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애써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온천공원을 구심점으로 시의 휴식, 관광, 레저 기능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천온천공원은 이날 기공식과 함께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10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이천시민은 물론 수도권 주민의 여가문화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