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종합버스터미널~야탑역 간 지하보도 개통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1-19 19:01:30

성남종합터미널(분당구 야탑동 소재)과 야탑역을 잇는 지하보도가 개통된다.



시는 오는 20일경 성남종합버스터미널 건물인 테마폴리스 지하 2층과 야탑역 개찰구 앞을 직접 연결하는 총연장 170m, 약 3천548㎡ 규모의 지하보도를 개통해 이 지역 환승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터미널 구간을 이용하는 하루평균 1만5천~2천여명의 시민들의 보행거리가 짧아지고 주변의 버스와 택시 정류장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야탑역 인근의 영화관, 대형할인마트, 가구매장, 쇼핑시설 등의 시민 접근성이 높아져 지역 상권 및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번에 개통된 지하보도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488-1,2번지 도로 지하에 지난 1999년 완공됐었다.



지난 2004년 5월, 기존 8호선(분당선) 모란역에 위치하던 버스터미널이 야탑동 현 위치로 이전할 당시, 교통 번잡을 예방키 위해 지하도보를 개통할 계획했으나, 소유권 분쟁으로 소송이 장기화 돼 개통이 미뤄지다 지하보도에 대한 당사자간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 내 약 한 달간의 보수공사 끝에 이번에 개통할 수 있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