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5월 1일부터 열려
구석기시대로 떠나는 상상체험여행....선사체험마을, 수렵·채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4-02 08:24:47

연천군은 제18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를 5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전곡리선사유적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11일 외부전문가 및 교수 등으로 구성된 구석기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행사기본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이 같은 최종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곡리안의 숨소리라는 테마로 진행될 이번 축제는 구석기 축제의 상징성 및 주제를 한층 강화하고 각 마당별 테마와 기능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



행사장은 크게 전곡리 환영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어울 마당 등으로 구분해 각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구석기 환영마당은 축제의 전반적인 사항과 연천군을 알리는 공간으로 종합안내센터와 연천군 문화유적 홍보관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전년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구석기 체험마당은 구석기축제를 대표할 수 있는 주제체험공간으로 선사체험마을, 토층전시관 등 구석기축제 대표 체험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구석기 공연마당은 구석기에 대한 다양한 이해 공간으로 문화공연, 유명가수의 콘서트 및 경희대학교 특별공연 등이 개최되며, 구석기 어울 마당은 휴식과 놀이, 체험을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가족단위 체험, 농경생활문화체험 등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제18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구석기 및 선사문화를 교육·놀이·체험 등을 통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가족중심형 축제”라고 말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인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전곡리선사유적지」에서 매년 어린이날을 전후해 개최되는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2010년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