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암마을 어르신보금자리 개소!
휴먼시아아파트 금암마을 5단지 경로당
| 기사입력 2010-05-10 10:55:39

오산시(시장 이기하)는 지난 7일 오전 세교1지구 내에 있는 휴먼시아 금암마을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 각 기관단체장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경로당 개소식은 가정의 달 이자 신록의 계절인 5월에 세교 휴먼시아 5단지 금암마을 경로당 개소식을 갖게 된 것은 마을 어르신들의 평소에 이용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개소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김종천(69세) 초대노인회장 인사, 박신영 대한노인회 오산지회장 등의 축사, 현판식 및 사진촬영, 시설라운딩, 다과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승혁 복지환경국장이 대신한 격려사에서 이기하 오산시장은 “저소득층의 노인복지정책에서 벗어나 다양한 노인여가시설 확충과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제하고, “체계적인 노인복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세교 택지개발지구내에 조기에 노인복지회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휴먼시아아파트 경로당은 195㎡ 면적에 할머니, 할아버지 방, 거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마을에는 40명의 회원이 있다.

한편, 오산시에 신고된 경로당은 총 87개소로 시립이 7개소, 일반이 80개소로, 회원수는 3,338명이다. 경로당 운영 공통지원 현황을 보면, 경로당운영비 월 20만원, 사회봉사활동비 월4회 이상 실시하면 10만원, 경로당 전담관리자 배치, 2010 경로당 노후시설보수 예산 4천 8백만원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