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인문학” 시민강좌 마련
“인문학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세요”... 오는 19일부터 개강
| 기사입력 2010-05-17 14:09:11

화성시립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이 지식인이나 대학생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인문학을 널리 지역주민들에게 전파하여 인문학을 통해 삶의 지혜를 찾아주고자 “인문학” 시민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에서 펼치는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아 지역주민이 원하는 강좌를 우선으로 선정하여 운영할 에정이다.



강사는 용혜원 시인등 국내에 유명한 인문학 작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철학, 문학, 예술, 역사등 강좌를 개설하여 오는 5월 19일부터 9월까지 매월1회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도서관으로 선착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수강인원은 100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고, 화성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류에 변함없이 지혜를 전하는 게 고리타분한 인문학의 매력”이라며 “독서의 질이 변해야 성숙한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 또는 두빛나래어린도서관(☏8003-07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