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광주시 청소년 연극제 성료
| 기사입력 2010-05-25 11:49:55

‘2010 광주시 청소년 연극제’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광주시연극협회 주관으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광주예술극장과 경화소극장에서 진행된 이번 연극제에는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참여해 수준높은 연기력을 선보였다.



대회결과 박마리아 학생(경화여고3)이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김용균(광주고3), 이영우(광주중앙고3), 강윤지(경화여고3), 전형식(광주고3), 나혜인(경화EB고3), 박수진(경화EB고3) 학생이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연기상(7명)과 장려연기상(6명), 특별연기상(1명), 스태프상(4명), 지도교사상(2명) 등 부문별 시상식도 있었다.



연극협회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연극제에는 전국대회를 석권한 연극반부터 새롭게 창단한 연극반까지 참여한만큼 단체상보다는 개인상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하며, “연극제는 통해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는 좋을 기회가 됐다”고 평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참가학교와 작품명은 경화EB고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 경화여고 <나비>, 광남고 <홍시열리는 집>, 광주중앙고 <변기>, 곤지암고 <탈의소리>, 광주고 <널 모를 리가 있겠니>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