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4-H연합회 5,950㎡ 공동학습포 모내기 실시
수익금 연말 불우이웃과 소년소녀가장 돕는데 사용
| 기사입력 2010-05-25 12:01:51

경기도 안성시4-H연합회(회장 이제상)는 지난 5월 21일 영농4-H회 선후배회원 10여 명이 함께 안성시 일죽면 화곡리 5,950㎡의 공동학습포에 모내기를 실시했다.



안성시4-H연합회에서는 농심함양은 물론 자조금 조성과 연말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자체 공동학습포를 운영해왔다.



이날 모내기에는 선ㆍ후배 영농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돈독한 정을 나누고 일하면서 흘리는 구슬땀 속에 지ㆍ덕ㆍ노ㆍ체의 4-H이념을 되새기는 하루가 되었으며, 모내기를 마치고 논주변의 쓰레기와 고철 등을 정리하며 자연정화 활동도 펼쳤다.



매년 벼 재배를 통해 조성되는 수익금은 연말에 직접 담은 김치와 함께 불우이웃 및 소년소녀가장들을 돕는데에 사용되며, 공동학습포장은 영농4-H회원 뿐 아니라 모든 4-H회원들의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고취와 농업기본지식 습득을 위한 체험ㆍ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날 이제상 안성시4-H연합회회장은 “함께 땀 흘리고 가꾸는 시간을 통해 회원들간 더욱 화합할 수 있고, 수익금을 뜻 깊게 사용할 수 있어 보람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