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제23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흡연과 음주의 심각성 가상 체험
| 기사입력 2010-05-30 11:38:11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5월 24일, 안성 중앙대학교에서 다가올 5월31일, 제 23회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학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학생, 교직원 등 74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다양한 패널, 배너, 현수막 등을 통해 금연의 유익성을 알리는 한편, 정상인의 폐와 흡연으로 폐암에 걸린 폐의 모형을 비교 전시해, 금연 홍보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흡연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체성분 분석과 상담, 영양식이지도, 심뇌혈관질환 관련 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리기 및 검사 등 각종 보건사업을 실시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최근 대학생들의 음주 사건 등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던 가상음주체험코너에는 고리던지기, 고글체험과 음주 후 운전이나 행동변화 등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게 함으로써 음주 후의 행동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음주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대학생과 청소년들의 무절제한 흡연, 음주 등으로 인한 질병 발생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금연, 절주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