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제3차 정기회의 개최
통일안보의식 진단 의견수렴 및 상반기 사업계획 논의
| 기사입력 2010-05-31 10:45:5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백대현)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14기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천안함 사태를 계기로 국민의 통일안보의식 진단관련 의견수렴과 상반기 협의회 사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국민의례와 회장인사, 이기하 시장인사, 회의안건 처리, 폐회,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재 14기 자문위원으로 40명이며, 임기는 지난해 7월1일부터 내년 6월 말까지이다.



이날의 회의안건을 보면, 기간활동보고에서 언론인과의 간담회, 판문점 일대 통일현장 견학, 통일시대 시민교실 운영실적, 임원회의 등을 보고했으며,기간 활동계획으로 o판문점일대 통일현장 견학은 오는 6월 9일 자문위원과 통일 무지개회원, 시 공무원, 행정실 등 45명이 임진각, 판문점, 제3땅굴, 도로전망대, 도라산역을 방문하는 계획을 보고했으며,오산시민 통일한마당은 오는 6월 26일에 오산시청 로비와 대회의실에서 학생과 시민 등 3백여 명을 대상으로 마술 발리댄스, 비보이 공연 등을 준비하고, 초등부 대상 통일그림 그리기대회를, 중․고등부 대상 통일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림은 시청로비에서 입상작은 전시회도 개최한다.



또한 통일강연, 통일관련 사진전과 하나퀴즈, 입상자 시상식, 통일 후 가 보고 싶은 곳 표시하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갖기로 했으며, 이밖에도 사무처 각종회의 참석과 워커숍, 간담회 참석 등 일정도 보고했다.



이어서 천안함 사태 이후 통일안보의식과 우리의 과제에 대한 설명과 토론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