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무원들, 시민 만족을 위한 시정평가 전문가 되다!!
화성시 직원 30명, ‘정책분석평가사’ 자격증 취득
| 기사입력 2010-06-18 12:51:22

화성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0 정책분석평가사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생 3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날 수료식은 정책분석평가사 수료증 수여식과 더불어 우수교육생 시상, 자격유지관리법 안내 및 정책분석평가사 향후 활동계획 설명 등의 순서로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시 공무원 30명, 제20회 정책분석평가사 시험(2010.05.29 시행)에 교육생 전원이 합격해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교육생들은 바쁜 일과 속에서 어려운 전문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부단한 노력을 통해 응시생 30명 (5급 5명, 6급 17명, 7급 6명, 8급 2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수료식에 참석한 최형근 부시장은 “우리시는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인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활력 넘치는 화성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시정운영의 전문가로서 여러분의 눈부신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라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한편, 정책분석평가사는 정책의 개발과 집행, 평가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ㆍ분석ㆍ평가 등의 업무를 전담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시는 시정평가를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6주 동안 성과평가단(화성시 공무원의 업무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구성된 내부조직)을 대상으로 한국정책능력진흥원의 지원 속에 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