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직장인 야간운동교실 운영
7월 1일부터 3개월간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 기사입력 2010-06-18 14:44:43

이천시에서는 제2기 직장인야간운동교실을 오는 7월 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매주 월, 수, 금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까지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운동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 한다고 18일 밝혔다.

맨손스트레칭, 근력강화, 에어로빅, 유산소운동,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직장인 야간운동교실에는 관심 있는 직장인 및 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인 야간운동교실은 2005년부터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올 야간운동교실에 많은 직장인과 시민이 참여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여 오는 7월 1일부터 2기 야간운동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직장인 야간운동교실에 32회에 걸쳐 8,163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들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99%의 시민들에게 만족한다는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번 직장인야간운동교실에서도 프로그램 전․후 체지방측정 및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개인에게 맞춤형 운동지도를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보건소의 운동프로그램 담당자는 “많은 직장인들이 참여하여 건강증진과 비만예방, 생활습관 교정 등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