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개관한 공도도서관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시립도서관, 제18회 도서관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입력 2010-06-30 13:22:28

시립도서관은 6월7일 개관한 공도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제18회 도서관운영위원회’를 지난 6월28일, 공도도서관에서 개최했다.

도서관

모두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운영위원회는 공도도서관 운영현황보고와 시설관람에 이어 위원들의 도서관 발전방안 건의 및 제안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도도서관의 운영과 발전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담은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위원들은 도서관 각 실의 시설들을 관람한 후, 규모는 작지만 전체적으로 실용적이면서 우수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고 평하고, 앞으로 운영의 활성화와 좋은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료실의 이용 분위기 조성, 문화 및 평생교육의 장으로서의 도서관 역할 확대, 지역의 이용자 성향 파악을 고려한 자료와 서비스의 제공, 쾌적하고 편리한 이용을 위한 자료실 관리, 이용확대를 위한 홍보의 강화 등 각 실의 기능 및 운영과 관련해, 보완 및 추진해야 할 점 등에 대한 다양한 건의와 제안이 이루어졌다.

시립도서관은 이날 제시된 건의와 의견을 도서관이 시민들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갈 수 있는 자양분으로 삼아, 꾸준히 운영개선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