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관광기념품, 경기도우수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
| 기사입력 2010-07-02 13:00:46

경기도가 개최한 제11회 경기도 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파주시의 출품작들이 창작아이디어 분야에서 동상과 시군특화상품 분야에서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경기도는 도의 전통성, 향토성, 상품성 있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 및 육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의 문화와 전통을 알릴 수 있는 기념품 개발을 위해 매년 우수관광기념품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개발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창작아이디어상품분야, 경기도의 문화적 특색을 대표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상품분야, 시군의 관광자원의 특색을 살려 개발된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시군특화상품분야, 이렇게 3상품분야로 나누어 응모를 받았다.

파주시는 2008년 제11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대상(대통령상) 수상과 더불어 2009년 경기도 DMZ 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은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꾸준히 수상의 영예를 안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파주시는 총 5작품을 출품했고 이들 중 2작품이 입상하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창작아이디어 분야에서는 탄현면의 송원식씨가 수상을 했다.

수상 작품은 점차 증가하는 자신만의 시간과 취향에 맞게 소장해 즐길 수 있게 커피애호가들을 겨냥해 만든 도자기 핸드드립세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시군특화상품 분야에서는 DMZ 파주드림푸드(대표 공지예)가 출품한, 파주지역의 특산물인 장단콩의 우수성을 알리며 건강에도 좋은 검은콩(서리태)를 가공해 만든 DMZ파주 장단콩 초콜릿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기도우수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들은 8월중에 열릴 제13회 전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경기도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국내외 박람회 등 참가지원을 통한 다각적 마케팅 지원을 받는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