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종합민원실 전년대비 벤치마킹 96.6% 증가
민원행정 우수시책 전국 지차체에서 배워가
| 기사입력 2010-07-07 16:24:17

2010년 상반기에만 전년도 총 인원보다 많은 인원 방문



이천시 종합민원실은 민원행정 우수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천시를 찾은 전국 지자체의 방문인원이 상반기에만 13개 지자체 57명에 이르러 지난해 상반기(9개 지자체 29명) 대비96.6% 증가하였다고 7일 밝혔다.



이천시에는 지난해 강원도 영월군청, 전북 임실군청, 경북 상주시청, 대전 대덕구청, 강원도 동해시청을 비롯해 총 15개 자치단체에서 46명이 벤치마킹을 다녀갔다.



올 들어서는 이천시의 ‘친절프로 2010’ 운동, 야간민원센터 운영, 매일 아침 친절교육 등의 민원시책과 민원인 위주로 잘 꾸며진 그린 민원실, 그리고 전국 최고의 모범적 운영사례인 사전심사제가 행정안전부의 ‘2010년 민원제도 및 서비스 추진지침’에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 알려지면서, 상반기에만 1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총 57명이 다녀가 전년도 총 인원을 가뿐히 넘어서 이천시의 앞선 민원행정을 증명하고 있다.



올 상반기 이천시 종합민원실을 방문한 지방자치단체를 보면 경기도내 시군을 비롯해 전남 강진군, 충남 서산시, 인천광역시 연수구, 경남 거제시, 경북 김천시, 충남 천안시 등으로 전국적으로 이천시의 민원행정 우수성이 알려졌음을 알 수 있다.



벤치마킹을 오는 지자체들은 이천시의 바로바로창구, 양방향모니터 설치, 민원안내 문자서비스, 민원후견인제, 민원모니터제, 아침 친절교육, 야간민원센터, 매일 열리는 실무종합심의 등 각종 민원시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자료를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이천시 종합민원실의 우수시책이 전국 지자체에서 적용된다는 생각에 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