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영,유아 성장 발달을 위한 ‘이유식 교실’ 열어
| 기사입력 2010-09-08 11:12:35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김명복)가 성장단계에 맞는 영양소 섭취와 영양상태 개선을 목적으로 ‘제4기 영유아 이유식 교실’을 운영한다.



4~7개월의 영․유아를 둔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유식 교실’은 7일부터 화요일마다 모두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영양사 이가연 선생님의 지도 하에 초기 이유식법, 월령별 이유 목측량, 시판 이유식의 장․단점 등으로 구성된 이론 교육과 쌀 미음, 쇠고기 야채죽, 천연 조미료 만들기 등의 조리 실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빈혈예방, 아토피예방, 아플 때 이유식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이유식 만으로도 아이가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다.



김명복 센터장은 “이 사업은 영유아부터 바람직한 식습관의 조기정착을 유도해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제1기를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유식 교실’은 오는 10월 5일 문을 열 ‘제5기’ 수강생들을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관리담당(☎031-369-6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