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풍산개 축제’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삼죽면 덕산리 풍산개 마을에서 열려
| 기사입력 2010-10-20 10:26:43

안성시 삼죽면 덕산리에 위치한 풍산개 테마 마을에서는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 이틀간 제3회 풍산개 축제를 개최한다.

풍산개축제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기운)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안성 지역내 구메농사마을, 선비마을 등 농촌 테마마을을 비롯해, 대한 독 스포츠 연맹, 탈북자 정착지원시설인 하나원, 동아방송예술대학, 지역농협 등 다양한 단체들이 축제에 참여하는 이번 안성 풍산개 축제는 10월 30일 오전 10시 길거리 퍼레이드 및 개막식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첫째날에는 “지역민과 함께 하는 지역민이 즐거운 풍산개 축제”를 주제로 주민화합 길놀이 퍼레이드, 풍산개 테마공원 산책로 보물찾기, 풍산개 장터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풍산개 및 애견 애호가 들과 함께 하는 풍산개 축제”라는 주제로 사람과 애견이 함께하는 웨이트 풀 대회, 캐니크로스 달리기 대회, 풍산개 썰매타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구수한 시골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손두부 만들기, 가훈쓰기, 풍산개랑 사진찍기, 짚공예, 복조리 만들기, 농촌 수확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되었다.



또한 동아방송예술대학의 예술 공연을 비롯하여 하나원생들의 북한 전통무용과 노래, 안성농협의 민속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도 볼수 있으며, 축제장에서는 마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함으로써 이번 풍산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특히 웨이트 풀 대회, 캐니크로스 대회는 마을에서 야심차게 준비하는 전국 대회로써 많은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풍산개 축제의 고유한 전통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이 풍산개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하나가 되어 지역민이 즐거운 축제를 만들고, 지역의 농․특산물을 홍보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기본방향으로 한 이번 풍산개 축제는 궁극적으로 지역주민 화합 및 주민역량 강화, 도시민들과의 소통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 홍보 및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안성시 풍산개 축제’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농촌마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서 애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대회프로그램 및 정겨운 마을 체험행사가 함께 어우러져 정감어린 농촌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