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보육시설, 거북이 마라톤대회 개최
아동, 학부모 등 2000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
| 기사입력 2010-10-26 10:45:23

오산시보육시설연합회(회장 김승기)는 지난 22일 오산천에서 ‘2010 오산 보육시설 이용아동 거북이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보육시설 이용아동 및 학부모 등 2000명이 참석한가운데 내빈소개, 오산시보육시설연합회장 인사, 오산시의회 의장 등의 축사와 율동체조, 거북이 마라톤 걷기대회, 마술공연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에서 “우리시는 평균연령이 32.9살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며 이러한 시대의 변화와 환경에 발맞추어 시정 운영방향을 보육 및 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역특성에 맞은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보육정책을 추진하여 부모들이 행복한 보육시범도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국공립보육시설 확충과 시립 24시간 보육시설운영 등 공보육 체계 확립에 노력하고, 셋째아 보육료 지원사업 등 다양한 보육 정책을 발굴하여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보육사업 추진과 시정발전에 다함께 참여하고, 노력하여 준다면 머지않아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오산, 이사 오고 싶은 보육시범도시로 거듭 태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