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방공예 작품전시회 개최
느림의 미학과의 만남
| 기사입력 2010-10-29 10:51:57

파주시는 11월 2일부터 7일까지(오전 10 ~ 오후 5시) 6일간 파주시중앙도서관 전시실에서 모시조각보, 무명가방, 생활소품 등 다양한 규방공예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기간 중에 전시될 작품은 천연염색을 바탕으로 규방공예를 접목시킨 생활소품을 만들어 도시민들이 천연염색 제품을 생활용품으로 다양하게 접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회원들은 전시회 개최를 위해 매주 꾸준한 만남을 통해 작품구상과 작업 활동을 했으며, 팸플릿 제작을 위한 사진촬영, 디스플레이 등을 각자 발로 뛰며 준비했다.


작품을 출품한 염색과 규방공예를 사랑하는 파주시민 모임은 2009년 농업기술센터에서 천연염색과 규방공예 교육을 통해 만난 모임으로 지난해에도 중앙도서관에서 작품전시회를 가졌으며 올해는 파주시 농산물 축제인 개성인삼축제와 장단콩축제를 통해 더욱 성숙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규방공예는 옛 여인들이 자신이 거처하는 규방에서 정성스레 한 땀 한 땀 손바느질하여 생활 속에서 필요한 물건을 만들던 전통으로 모든 것이 빠르게만 돌아가는 현대에서 느림의 여유와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