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오는 12일 ‘승용차 없는 날’ 행사
이천시, 12일 ‘승용차 없는 날’ 맞아 시청 및 읍․면․동 주차장 폐쇄
| 기사입력 2010-11-04 11:16:11

이천시는 매년 9월 22일 개최하던 ‘승용차 없는 날’ 행사를 오는 12일 G20정상회담 기간에 맞추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관공서 방문계획이 있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승용차 없는 하루 보내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승용차 없는 날(세계 차 없는 날)’행사는 1년 중 하루 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으로 2001년 프랑스(라르쉐)에서 시작되어 2008년 이후 이천시를 비롯한 수도권전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시민스스로가 승용차 운행을 자제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행사 당일 이에 따른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우선, 시는 이날하루 시청 및 읍면동의 주차장을 폐쇄하고, 자전거타기 캠페인, 대중교통 이용하기 캠페인 등 자가용 없는 하루 보내기 운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중앙통 문화의 거리에서 환경사진전, 환경퍼포먼스 공연, 그린리더 환경교실 등의 부대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 스스로 ‘차 없는 날’ 행사에 참여함으로서 작은 실천하나가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한다는 인식을 새롭게 하고,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전을 위한 녹색실천 운동’이 사회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그린스타트 운동’ 등과 연계하여 다각적인 운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