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읍 자율방재단 제설작업 및 모래주머니 2천개 추가제작
염화칼슘 절약위해 진건읍사무소와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
| 기사입력 2010-12-30 10:54:39

[남양주=타임뉴스]

진건읍사무소(읍장 : 홍순열)에서는 작년 11월초부터 재난없는 행복마을 만들기을 위한 자율방재단을 일제 재

정비하고 설해대비 민간참여 제설작업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대설발생시 재산피해 및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 행정을 펼치고 있어 주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진건읍자율방재단(단장 : 신옥철)은 29일 자율방재단원을 소집하여 모래와 염화칼슘을 섞은 비닐모래주머니를 추가로 2천개 만들어 주민들에게 공급하게 되었다.

지난 11월중에는 2회에 약 4천개 제작, 금번까지 총 3회에 걸쳐 6천개를 만들었는데 추가로 제작하게 된 동기는 최근 잦은 눈으로 인해 4천개를 모두 소비하여 긴급히 제작을 하고 앞으로 다가올 눈 예보에 대비 필요한 주민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신옥철 단장은 지난 11월중에는 자율방재단 회의를 개최하고 2011년도 사업계획 시민참여 워킹그룹계획 설명과 민간참여 제설작업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권영수 남양주시자율방재단장도 참석하여 자율방재단 활동 및 임무에 대한 홍보교육도 실시했고, 앞으로 다가올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발생된 대설상황에서도 진건읍 자율방재단원은 긴급 출동하여 시가 지도로변 및 사릉역 인도를 깨끗이 정리해 통행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내집앞 내점포앞 눈은 내가 치우기 홍보도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