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설맞이 물가안정 나서
모란민속5일장,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민생현장 방문
| 기사입력 2011-01-20 10:55:04

[성남=타임뉴스] 설을 앞둔 19일 이재명 성남시장은 설맞이 물가안정을 위해 시민들이 많이 찾는 모란민속5일장과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방문했다.



이 시장은 성수품 수급상황과 물가동향을 살피고 성수품 가격안정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장보러 나온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민생현장 여론을 청취했다.

성남시는 서민생활 안정과 검소한 설 명절 보내기를 위해 17일부터 2월1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사과, 배, 조기 등22개 명절 성수품목에 대한 가격조사.공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격표시위반, 원산지 표시위반 등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시.구 합동 지도점검에 나서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가격인상을 사전에 방지하고, 물가 조사 시 현저하게 인상된 생필품에 대해서는 가격을 인하토록 사업체에 권고하고 있다.



시는 서민 경제에 직결되는 생활 물가안정 관리를 위해 시 관리 공공요금을 상반기 동결하고, 성남시 제2통화로 정착돼 가고 있는 성남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