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오산시 나눔장터 오는 23일 개장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4 15:42:55

[오산=타임뉴스]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자원절약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나섰다.



오는 23일(토) 시청광장에서는 오산시가 주관?주최하는 ?2011 오산시 나눔장터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재사용가능한 물품을 가지고 나와 직접 교환 판매할 수 있는 장터로, 오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는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폐건전지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과 재활용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아이들과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경제 환경 나눔교육의 장을 마련해 줄 예정이다.



이날 물품판매 외에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재생비누 만들기 체험, 지구온난화 체험 등을 통해 환경보호를 배우고, 뻥튀기 솜사탕 만들기 체험을 통해 흥미를 더하며 간단한 지능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하였다.

한편 이날의 판매 수익금은 자율적으로 모금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한 초?중?고등학생 중 행사종료 후 주변정리 ? 청소 등을 한 자원봉사 학생 100명에게는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해준다.



나눔장터 관계자는“자원을 절약하고 나눔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는 나눔장터 활동을 통하여 가족 간 유대가 돈독해짐은 물론 자녀들에게 검소한 생활습관과 이웃사랑을 배우는 산교육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