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군부대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 상담과 흡연관련 검진(CO2)후 금연패치 등 금연보조제 제공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2 15:05:57

[연천=타임뉴스]연천군은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부대 이동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22일 군에 따르면 “군복무자 연령대(약 20세 전후)의 금연이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시기로서 관내 군부대장병들을 대상으로 금연동기 부여를 위한 금연교육 및 이동금연클리닉 등을 통해 군의 건강생활증진을 위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동금연클리닉은 클리닉을 희망하는 관내 군부대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군 장병들의 상담과 흡연관련 검진(CO2측정)을 실시 후 금연패치 등 금연보조제를 제공해 개인의 의지로 하기 어려운 금연을 조금 더 쉽고 편한 방법으로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동금연클리닉은 지난 2006년부터 계속사업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 초부터 지난 3월말까지 총 132명이 등록해 205명의 군장병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839-4121/4075)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20대 초반인 군복무자 연령대는 아직 담배에 심각하게 중독되지 않은 시기로 적절한 계기만 있으면 금연을 통한 평생건강의 길로 갈 수 있는 시기”라고 말하고, “이번 이동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에 성공하는 군 장병들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