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맞춤건강 박람회로 오세요!
건강에 대한 정보와 무료검진 기회제공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4 09:30:08

[오산=타임뉴스]오산시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건강관련정보를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맞춤건강박람회 2011」을 오는 27·28일 2일간 시 보건소 앞마당에서 개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맞춤 건강박람회에는 관내 성모의원, 서울병원, 건강관리협회 등 9개 의료기관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진단관을 운영하면서 비만클리닉, 스트레스 검사, 성장판 및 골밀도 검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맞춤 운동처방, 심폐소생술, 금연 클리닉 등 상담과 진료를 하는 건강증진관과 안마, 다도체험, 건강식 시연 및 시식 등 체험관이 운영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어린이 충치예방 인형극과 어린이 문화공연단의 난타공연이 열리는 한편 ‘말 안듣는 아이 원인과 대처법’이란 주제로 강좌도 개최된다.



이 밖에도 시는 출산·보육 시범도시 지정과 걸맞게 ‘아이소리 시끌벅적 대한민국 희망북적’이라는 부스를 ‘아이낳기좋은세상 운동본부’에서 운영하면서 ‘아이낳기 좋은환경 조성’관련 홍보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 개개인의 건강관리 능력함양과 지역 의료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행사를 마친 뒤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79.4%가 만족감을 표시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