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현충일 추념식 거행
제56회 현충일 맞아 호국영령 넋 기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7 15:38:12

[안성=타임뉴스]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6월 6일 현충탑에서 제56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추념식은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이동재 안성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과 유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다.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및 조총발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 이 날 추념식에서 황은성 시장은 북한의 천안함 폭침, 연평도포격 등 일련의 사태를 상기시키며 최근 들어 정부기관의 디도스 공격, 농협전산망 마비와 같은 우리 정부기관의 전산망을 교란시키고, 남북대화 거부 등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시는 현충탑을 찾는 참배객의 편의도모를 위해 진입로 개선과 잔디식재 등 주변정비를 통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다.

추념식 종료 후에는 수원보훈지청과 경인일보사 공동주최로 제13회 경기도학생백일장 대회가 열려 학생들이 민족의식과 애국심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관내 이마트안성점에서 간식을 제공하여 백일장대회는 물론 현충탑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