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읍 이천2리「평화생태마을」조성사업 확정
청정한 농산물 및 특산품생산, 휴식공간 등 조성 농촌소득증대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0 07:40:42

[파주=타임뉴스]2012년도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의 일환인 문산읍 이천2리 평화생태마을 조성 사업이 2011. 6. 7자로 행정안전부의 제안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그간 파주시는 2011년 1월 이천2리 지내울 마을을 평화생태마을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하고 마을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농촌의 소득증대 방안과 마을을 찾는 도시민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발굴 등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왔다. 이런 노력들로 이번에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28개 시․군이 참가한 공모사업에서 사업대상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평화생태마을에는 신재생에너지를 도입한 황토체험방갈로, 장뇌삼․천마 재배체험장, 유기 농작물 재배체험장, 향토음식체험장, 태양광에너지이용시설, 오토캠핑장, 낚시체험장 등의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내울 마을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사회적 기업의 틀을 활용한 기획․관리, 교육․홍보, 농촌체험 및 판매 등 분야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서울, 고양, 교하신도시 등 도시민들에게는 직거래를 통한 청정한 먹거리와 주말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마을주민들에게는 농가소득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경쟁력을 확보해 잘사는 농촌마을을 조성할 예정으로 2011년부터 25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